전남사회서비스원, 전국 사회서비스원 최초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지정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종합대상에 이은, 지역사회공헌 최고등급 인정 쾌거

2023-12-11     허인영 기자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종합대상에 이은, 지역사회공헌 최고등급 인정 쾌거

전남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등급인 ‘Level 5’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 내 비영리단체와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선도하는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로‘Level 1’등급부터 ‘Level 5’등급까지 다섯 등급으로 평가한다.

사회서비스원은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사회복지 종사자 및 시설의 역량강화 지원, 지역인재 채용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기관의 특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최고등급(Level 5)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강성휘 원장은 “이번 성과는 전 임직원이 도민을 위해 노력한 결과에서 비롯된 값진 성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1월 제14회 광주전남 사회공헌 대축전에서 종합대상을 수여하는 등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허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