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15 교육지원청 보건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학교 건축물 석면, 감염병 예방 문제 등 이슈 및 현안 문제 집중 협의·토론
2015-10-27 정진영 기자
도교육청은 연수에서 담당자들에게 학교보건 업무에 대한 주요 정책방향을 전달하고, 업무 추진에 있어 전문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연수에서 학교건축물 석면관리와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전남도청 역학조사관 등 전문가를 초빙해 강좌를 마련했다.
또 학교보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는 방안, 업무 담당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교육에 관한 사항도 함께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건축물 석면 문제와 학교 내 감염병 예방 관리와 같은 학교보건 현안문제를 집중 협의·토론하기도 했다.
도교육청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보건 관련 사항에 대한 전문교육과 업무담당자의 정보 공유 등을 통해 보건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일선 학교에 질 높은 보건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주문했으며, 연수를 통해 학교보건의 현안문제를 찾아 적극 개선할 것도 요청했다.
장길선 체육건강과장은 “학교보건업무가 날로 새로워지고 다양화됨에 따라 일선 학교 현장에서 보다 더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본청 및 교육지원청의 보건업무 담당자가 업무 역량을 충분히 습득하여 일선 학교에서 보건업무를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소통하고 지원해 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