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정새마을금고 ‘꿈이 모락모락’ 사회공헌 출발
상태바
산정새마을금고 ‘꿈이 모락모락’ 사회공헌 출발
  • 고영 기자
  • 승인 2024.05.0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열악한 교육환경개선 사회공헌사업
산정새마을금고 ‘꿈이 모락모락’ 사회공헌 업무협약.
산정새마을금고 ‘꿈이 모락모락’ 사회공헌 업무협약.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열악한 교육환경개선 사회공헌사업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민서)는 2일(목) 목포에 소재한 산정새마을금고(이사장 김판용)와 ‘2024년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열악한 교육환경개선을 목적으로 ‘꿈이 모락모락 방꾸미기’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또한, 사업 지원 필요성 및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산정동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을 통해 김판용 산정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는 산정새마을금고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민서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정새마을금고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 및 단체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정새마을금고는 24년 5월 현재 ‘문화유산 복원사업 금융지원’, ‘Farm 나누어드림 농가일손돕기’, ‘ESG 경영 실천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업 및 단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061-285-8947으로 문의 바란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