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청호초, 목포사랑 초록길 봉사 활동 실시
상태바
목포청호초, 목포사랑 초록길 봉사 활동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청호초등학교는 지난 13일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으로 3학년 학생들이 목포 사랑 초록길 봉사 활동(학교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목포청호초등학교(교장 하재원)는 지난 13일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으로 3학년 학생들이 목포 사랑 초록길 봉사 활동(학교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3학년 총 91명의 학생들은 학급별로 학교주변 초록길 봉사 장소(1반은 삼향천 주변, 2반은 학교 주변 차 없는 거리, 3반은 현대 아이2차 아파트 주변 차 없는 거리, 4반은 학교 주변 금호, 영신, 우미 아파트 주변)를 나누어 학교 주변과 주택가 구석구석에 함부로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목포사랑 초록길 봉사 활동은 창의적체험활동을 통하여 내 고장을 사랑하는 애향심과 자긍심을 기르는 교육활동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학생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자기가 맡은 구역을 깨끗이 청소하여 더 아름답고 깨끗한 학교와 주변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목포청호초 3학년 학생은 “쓰레기가 많이 버려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앞으로는 먼저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줍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며 “스스로 봉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우리 동네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하재원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면서 한결 깨끗해진 등하굣길과 동네를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며 “이를 계기로 자발적으로 나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으며 좋겠고, 목포시 고장과 연계해 앞으로도 깨끗한 동네를 가꾸고 환경을 살리는 체험교육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