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네팔 전남휴먼스쿨’ 건립기금 성금 전달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네팔 전남휴먼스쿨’ 건립기금 성금 전달
  • 고영 기자
  • 승인 2018.06.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팔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다!

▲ 목포공공도서관 네팔 휴먼스쿨 건립기금 전달식.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기오)은 1일 시청각실에서 ‘네팔 휴먼스쿨 건립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네팔 전남휴먼스쿨 건립기금 모금운동에 적극 동참한 훈민정음대학(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학생, 도서관 이용자, 직원 등이 참석했다.

그 동안 목포공공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5월말까지 ‘1천원의 기적!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직원들은 네팔 휴먼스쿨 건립을 위한 1대3 릴레이 운동을 펼쳐왔으며, 네팔의 아이들에게 꿈과 행복을 키워주는 휴먼스쿨 건립사업에 보탬이 되고자 한푼 두푼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특히 늦은 나이임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성인문해 교육과정에 재학중인 훈민정음대학 학생들은 “네팔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해 주고 싶다”는 소망으로 어려운 형편임에도 불구하고 정성스레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훈민정음대학의 한 어르신은 “학교가 없어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네팔의 아이들을 위한 전남휴먼스쿨 건립에 이 성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이 전남휴먼스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삶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오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네팔의 아이들을 위해 세워질 ‘전남휴먼스쿨’ 건립 성금모금에 훈민정음대학 어르신, 도서관 이용자, 전 직원들이 적극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런 사랑의 손길이 네팔의 아이들의 행복으로 이어지고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기적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