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김일태 영암군수 / 희망차고 비전있는 영암군 건설에 중단없이 전진
상태바
[신년사]김일태 영암군수 / 희망차고 비전있는 영암군 건설에 중단없이 전진
  • 목포타임즈
  • 승인 2012.12.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일태 영암군수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계사년 한 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과 일터에도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해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임진년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성과를 안겨주었습니다. 무엇보다 104년 만에 긴 가뭄과 서너 차례 태풍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한결 같이 군정에 대한 신뢰와 성원을 보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고하셨다는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계사년 새해에는 지금까지 큰 성장과 발전을 밑거름으로 미래 지향적인 번영의 시간으로 채워나갈 것입니다. 민선5기 3년째를 맞이하는 해이니만큼 지금까지 성과를 냈던 탄탄한 성장의 기반 위에서 하나씩 아름다운 꽃과 알찬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농업이 미래 지향적인 친환경 농업으로 정착하게 됩니다. 이미 자리를 잡은 영암 농산물 브랜드에 금년부터는 소비자 감동을 플러스해서 농업 생산과 유통 시스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육묘용 상토지원과 친환경 농업 생산단지를 확대 조성하고 지난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던 한우 산업이 더욱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

문화 관광 산업은 우리 영암의 또 하나의 고 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이미 그 가치를 인정받은 기찬랜드와 기찬묏길은 더욱 다듬어 진정한 영암의 옥석이 되게 할 것이며, 월출산 케이블카 설치 문제도 첫 걸음부터 다시 준비하여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7년 연속 복지 시책 수상 지역답게 군민 눈높이에 맞춘 복지시책이 추진됩니다. 학생들의 무상 급식과 무주택 저소득층을 위한 달뜨는 집 건립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등 사회 각 계층에 맞는 복지 시책을 실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이미 105억 원을 돌파한 군민 장학회를 중심으로 영암 교육이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정책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지역 균형 발전으로 영암을 잘 사는 지역으로 변모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미 승인이 난 영암농공단지 조성과 미암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그리고 영암 테크로폴리스를 중심으로 지역 개발을 유도하고 5개 권역 종합개발 사업에 이어 시종면과 미암면의 종합개발 사업도 착실하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오케스트라의 연주 소리는 우리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그것은 서로 다른 소리를 내는 악기마다 조화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계사년 새해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 하는 일이 다를지라도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영암군이라는 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천상의 소리로 연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합시다.

우리 군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행복한 생활과 보다 희망차고 비전 있는 영암군 건설에 중단 없이 전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군민 여러분의 희망을 하나하나씩 이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계사년 새해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에도 큰 행운과 영광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해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