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도서관 문화마당 ‘갑진독서(甲辰讀書)’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도서관 문화마당 ‘갑진독서(甲辰讀書)’ 성황리 마무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5.1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도서관 문화마당 ‘갑진독서(甲辰讀書)’ 성황리 마무리.
광주시교육청, 도서관 문화마당 ‘갑진독서(甲辰讀書)’ 성황리 마무리.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지난 11일 광주시립도서관과 함께 광주광역시청 시민광장에서 개최한 ‘제12회 도서관 문화마당 갑진독서(甲辰讀書)’를 성황리에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갑진독서(甲辰讀書)’를 주제로 광주지역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학교도서관·대학도서관·점자도서관 독서단체 등 46개 기관이 참여해 진행됐다. 시민들은 체험부스,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마술&비눗방울 공연, 피리부는 사나이 특별공연 등 책과 도서관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시교육청 소속 광주사서교사협의회와 직속도서관에서는 독서무드등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야호당 과거시험, 나만의 자개 책갈피 만들기, 인생책컷, 다가치 우리문화 던져봐윳, 독립운동, 어디까지 알고 있니? 등 7개 주제의 독서문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각 부스는 책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끌도록 구성돼, 부스마다 자녀와 함께 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날 행사의 체험부스를 일일이 돌아보며 운영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서관 문화마당을 통해 광주 시민들과 학생, 학부모들이 책을 즐길 수 있는 축제였다”며 “우리 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에 맞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실력 향상 밑거름을 마련하고, 즐겁게 독서하는 평생 독자가 될 수 있도록 독서 연계 행사, 체험 활동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