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금 우리, 꿈꾸고 행복할 것’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시, ‘지금 우리, 꿈꾸고 행복할 것’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5.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진로페스티벌 ‘夢key(꿈을 찾는 열쇠)’운영
목포시, ‘지금 우리, 꿈꾸고 행복할 것’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목포시, ‘지금 우리, 꿈꾸고 행복할 것’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청소년진로페스티벌 ‘夢key(꿈을 찾는 열쇠)’운영

목포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공원에서 ‘2024년 목포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수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 청소년 축하공연과 청소년 헌장 낭독, 청소년의 달 유공자 표창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참여활동과 자원봉사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타의 모범이 된 청소년과 단체, 지도자 13명에게 유공 표창이 수여됐고, 함께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 진행된 제 12회 청소년진로페스티벌 ‘夢key(꿈을 찾는 열쇠)’는 19팀의 꿈 발표대회, 38개의 청소년 진로체험부스, 황금 몽키를 찾아라 등이 운영되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제 12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진로페스티벌 ‘몽키’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 청소년 위원들이 주관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그 꿈을 그려나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꿈발표대회에 참가하면서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고, 다양한 진로부스 체험을 하면서 미래 직업에 대해 경험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참가한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꿈을 마음껏 펼쳐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