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정치부 기자 선정‘백봉신사상’3번째 수상
상태바
박지원, 정치부 기자 선정‘백봉신사상’3번째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2.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국감 모범우수의원 이어 현장 취재 기자들도 우수 평가

▲ 민주당 박지원 前원내대표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민주당 박지원 前원내대표가 언론사 정치부 기자들의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역 국회의원 중에서 가장 신사적인 의원을 뽑는 ‘2012년 올해의 신사의원 베스트 11’ 수상자로 선정돼 오는 2월 6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백봉신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로써 박지원 前원내대표는 2009년과 2010년에 이어 3번째 백봉신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백봉신사상은 백봉 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회장 강창희 국회의장)가 ‘영국 신사’라는 평가를 받았던 백봉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정치부 기자에 대한 여론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는 지난 1월 16일부터 24일까지 정치부기자 204명이 참여했다.

박지원 前원내대표는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모범·우수의원에 두 차례 현역 원내대표로서 수상 및 4년 연속 수상과 경실련의 모범적 참여라는 평가에 이어 현장에서 취재하면서 국회의원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관찰하는 정치부 기자들로부터도 모범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것이다.

박지원 前원내대표는 “목포 시민들께 설 선물로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회의원은 의정활동과 지역구 발전을 통해 평가를 받는 만큼 앞으로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목포 발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48호 2013년 2월 5일자 3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